For a better experience please change your browser to CHROME, FIREFOX, OPERA or Internet Explorer.
자동차 가격! 딜러가 쌀까? 브로커가 쌀까?

자동차 가격! 딜러가 쌀까? 브로커가 쌀까?

딜러가 쌀까? 브로커가 쌀까?

차를 구입할 때 가장 고민되는 것 중의 하나가 어디서 차를 구매해야 자동차 가격이 좋은가? 이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정말 어디가 쌀까? 정답은 없습니다. 그래서 이글에서는 우선 이 문제에 대한 답변보다 둘의 시스템을 이해하고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규모면에서 딜러가 크고 인벤토리도 많고 인적자원도 풍부합니다. 무엇보다 융자를 하는데 있어 좀 더 용이합니다. 그럼 브로커는 규모에 있어 중소이고, 인벤토리의 경우 새차는 오더 방식으로 판매되며 딜러에 비해 소량의 중고차를 보유합니다. 융자도 약간 제한적입니다.

딜러는 인터넷 세일즈, 플로어 세일즈, 플릿 세일즈 등 각기 다른 방식의 세일즈 형태를 운영합니다. 말 그대로 모든 형태의 세일즈를 하고 있습니다. 일단 이런 세일즈 형태에서 세일즈하시는 분들의 커미션이 브로커와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딜러의 경우 기본급+대당 커미션+백핸드 세일즈+볼륨 인센티브 등으로 수입이 책정되며, 브로커는 커미션제로 운영됩니다. 딜러는 일정 대수 이상을 판매해야만 볼륨 인센티브에 의해 수입이 크게 높아집니다.

일단 차량의 판매가는 딱히 정해지진 않지만 대부분의 딜러가 높습니다. 이유는 데스킹에 있습니다. 딜을 하는데 있어 세일즈맨->세일즈 매니저->파이낸스 매니저->제너럴 매니저식으로의 단계별 데스킹이 있어 좀 더 시간도 소비되고 딜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플릿 세일즈에서 마이너스 나는 부분을 플로어와 인터넷 세일즈에서 보충을 해야 하기 때문에 딜러의 플릿세일즈를 기반으로 자체적으로 가격을 정해 주는 브로커보다 다소 딜하기도 어렵고 가격도 높습니다. 하지만 판매가와 상관없이 미니멈 페이가 보장되는 딜러 세일즈맨의 커미션 제도 때문에 때로는 브로커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도 가능합니다.

지금도 고민한다면~

요즘과 같이 정보의 홍수시대에는 구매자의 노력 여하에 따라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문제는 어디가 더 쌀까보다 얼마나 더 쌀까가 아닌가 싶습니다. 돈보다 시간이 먼저인 구매자는 브로커 쇼핑을, 시간보다 돈이 먼저인 구매자는 딜러 쇼핑을 권합니다.

 

나름 괜찮은 정보였다면 “좋아요” 한번 눌러 주시고 많은 공유부탁드립니다.

Ollcar.com은 매일 매일 페이스북 스폰서 광고를 통해 캘리포니아 지역 페북 이용자에게 소개되고 있습니다.

Plan your trip around the world with MyFlightSearch & Save up to $20.00** off our fee with promo code – ATW20. Book Now!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