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For a better experience please change your browser to CHROME, FIREFOX, OPERA or Internet Explorer.
중고차 구매시 워런티 구입해야 할까?

중고차 구매시 워런티 구입해야 할까?

중고차 워런티 구입해야 할까?

중고차 구매시 따라 붙는 옵션 중의 하나가 워런티입니다. 그런데 꼭 구매를 해야되는지 아니면 안해도 되는건지 결정을 못할 때가 많습니다. 보통 중고차 구매시 워런티는 계약서 찍힌 날짜 안에 구매해야 합니다. 구입 한 후에 문제가 발생해서 워런티 구매하는 걸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물론 개별적으로 워런티를 할 수도 있지만 회사마다 그 적용을 받는데 있어 약간의 유예기간을 두기도 합니다.

그럼 이 워런티(Extended Warranty)는 다 커버가 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워런티 회사마다 다르지만 보통 세가지 정도의 옵션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크게 엔진 & 미션, 전기장치, 기타 모든 파트 등 약간씩 다르지만 분명히 구분되어 있어 계약서를 보면 아주 깨알같은 글씨로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이 계약서에는 커버되는 파트와 안되는 파트등이 구분되어져 있습니다. 또한 그 기간도 1, 2, 3, 4, 5년 마일리지도 10,000, 12,000, 20,000, 24,000 30,000, 36,000 등 회사마다 다르게 운용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잔고장이 적고 파트값이 저렴한 브랜드는 금액이 작고 그 반대인 차량은 금액이 큽니다. 때로는 워런티 가입이 안되는 종류의 고가차도 있습니다. 배보다 배꼽이 더 커서 그런 듯 합니다. 워런티 가격의 산정기준은 연식, 브랜드, 모델, 마일리지, 잔존가치, 커버 플랜에 따라 달라집니다.

중고차 딜러에서 차를 구입시 1달 또는 1,000마일 파워트레인 워런티라는 것을 준다면, 그 기간 동안의 엔진과 미션만 커버하는 워런티를 말합니다. 구입시 Buyer’s Guide 에 이 워런티 항목이 기재되었거나 아니면 AS-IS (워런티 없음) 로 판매한다고 체크되어있습니다.

차량 구매 후 워런티를 별도로 구입하는 것도 가능하며, 중고차 구매 계약서 작성시 론 금액에 포함해서 페이먼트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보통 1,000 대부터 차량과 기간, 커버리지에 따라 금액이 달라집니다. 또 새차를 구매한 후 워런티가 끝나갈 경우 워런티 기간내에는 딜러에서 워런티 연장을 위해 구매도 가능합니다. 단, 3rd Party 회사의 워런티보다는 브랜드의 워런티를 구매하시는 것이 좀 더 편하고 좋습니다.

중고차 워런티 구입시 고려할 것은?

워런티의 구매는 선택사항이기 때문에 내가 구매할 차의 차량 상태를 무엇보다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추후 발생할 고장에 대한 비용을 잘 알아야합니다. 보통 대부분의 차량이 워런티 기간내 보다는 만료되는 시점부터 고장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꼭 중고차를 타야겠다고 하면 워런티가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것이 낫습니다. 단, 너무 기본 워런티를 구매시 커버가 되지 않는 부분이 많아 짧더라도 풀커버가 가능한 걸 추천합니다. 재수 좋으면(?) 한번에 본접 뽑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또한 잔고장이 적고 수리 비용이 적게 드는 브랜드의 차량의 경우 워런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내가 선택한 차량에 대한 신뢰도를 잘 평가한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워런티 구매를 추천하지 않는 주장을 잘 피력한 사이트입니다.

https://www.consumerreports.org/extended-warranties/extended-car-warranties-an-expensive-gamble/

워런티 컴퍼니 리뷰

https://www.consumeraffairs.com/auto_warranty/#

Tips! 워런티 청구 과정

워런티 계약서 -> 워런티 커버리지 확인 -> 워런티 회사 연락 -> 정비 (원하는 곳이나 지정 정비소) -> 수리비용 또는 디덕터블 지불 -> 수리비용 청구

위의 순서는 기본 순서이며, 자세한 내용은 정비소에서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