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a better experience please change your browser to CHROME, FIREFOX, OPERA or Internet Explorer.
안쓰는 차로 돈을 버는 법

안쓰는 차로 돈을 버는 법

이용하지 않는 차를 이용해 돈버는 방법

공유경제라는 형식은 개인의 경제생활을 영위하는데 있어 참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소개된 몇가지 아이템도 있지만 참 다양한 방식의 아이템이 지금도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글은 혹시나 다른 사람을 위해 리스했던 차가 사정상 남게 되거나 아니면 렌탈사업과 유사한 비지니스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고자 할 때도 가능한 것입니다. 대표적인 차량 공유 앱(회사)을 소개합니다.

꽤 오래전 나왔던 Turo.com 과 최근에 보게 된 Getaround.com 이외에 몇가지 더 있습니다만 너무 많이 알아도 헷갈리니 생략합니다.

비지니스 형식은 단순합니다. 일단 앱을 다운 받아서 나의 정보를 입력한 후 (계좌 정보포함) 남아도는 차량을 입력하고 금액을 정한 후 차량이 필요한 사람에게 인도하면 됩니다. 물론 경쟁력있는 가격과 좋은 차량 상태로 좋은 리뷰가 많으면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이미지 보기 turo / getaround

차량의 인도는 이용자가 픽업 또는 제공자가 딜리버리로 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과 만나게 되면 렌트카 회사에서 하는 것처럼 운전면허증과 본인 확인 그리고 차량의 상태 및 개스 등 함께 확인 후 차량을 인도해 드리면 됩니다. 모든 고객의 사고에 대해서는 각 회사에서 정한 보험의 한도액으로 보상받게 되므로 특별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 Turo covers your car with $1 million in liability insurance and 24/7 roadside assistance throughout the trip). 차량의 리턴을 받을 때 다시 차량의 상태를 잘 점검한 후 리뷰를 잘 작성하시면 그것으로 끝입니다.

  • 본인 확인 (아이디)
  • 쌍방의 차량상태 확인 (내외관 / 개스) – 인도 & 인수
  • 리뷰 작성 (마케팅)

단, 두 회사는 약간 다른 컨셉을 가진 듯 합니다. 투로가 좀 더 긴 시간동안 렌탈하기를 원할 때 이용한다면 겟어라운드는 좀 더 그 시간을 쪼개어 렌탈하는 거 같습니다. 선전용 스크린 샷을 보게 되면 투로는 Day 단위로 겟어라운드는 Hour 단위 설명되어진 것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직장인에게 출근 후 세워진 차를 이용해 돈을 벌기에는 후자가 좀 더 낫겠지만 차가 과연 좋지 않아도 가능할까 하는 생각은 잠시 드는군요. 그러나 어차피 회원비가 없으니 올려본다고 해서 손해날 것은 없는 듯 합니다. 실제로 얼마전 한 분이 공항에 파킹랏을 두고 몇대의 차량을 운영중인 것으로 들었습니다. 아마도 페이먼트보다는 좀 더 나오는 것 같습니다. 한번 시험삼아 시도해보시겠다면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Turo.com / Getaround.com

leave your commen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