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매물 등록에 관한 기본 정책

faq무료 회원가입과 동시에 매물 등록!

일반 사용자 및 딜러분를 위한 무료로 매물의 등록이 가능합니다. 일반 사용자의 경우 5개의 차량, 딜러의 경우 20개 차량의 등록이 가능하며, 30일간 등록된 매물은 유효합니다.

이미지의 경우 매물당 일반 사용자는 20장, 딜러의 경우 15장의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이미지 크기는 장당 6MB까지 가능하나 최적화 사이즈는 800 x 470 px 입니다. 일괄 편집 기능이 있는 PHOTOSCAPE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손쉽게 변환하실 수 있습니다.

딜러 선택시 유의할 점

Ollcar에 등록된 딜러분들은 새차, 중고차, 리스 모두 가능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정확한 딜러의 정보가 많이 제공되는 분을 선택하여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딜에 관련된 모든 문제에 대해 Ollcar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카팩스, 오토체크, 딜러 주소, 연락처, 리뷰 등 모든 정보가 가급적 정확하게 많이 제공된 딜러를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거래시 유의할 점

faq1. 현금거래를 삼가하십시오. 가급적 Cashier’s Check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딜러샵에서 모든 일을 진행하십시오. 대부분의 상황이 녹화가 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3. 타이틀을 잘 확인하십시오. Lemon, Actual Mileage 의 내용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4. 등록증에 Lien Holder가 있는 경우 꼭 은행에서 페이오프가 바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하십시오. Lien Certificate이 페이오프와 동시에 발급가능합니다.
5. 차량 이력조회 리포트를 꼭 확인하십시오. Frame Damage, Rental 차량의 경우 일반 차량보다 가격이 떨어집니다.
6. 자신의 지인을 통한 차량의 인스펙션이 가능한지, 차량 구입후 워런티가 가능한지도 꼼꼼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7. 차량의 소유자가 일치하는지 면허증, 등록증, 타이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기에 의한 구매는 아쉽게도 보상받기 쉽지 않습니다.

Ollcar는 모든 거래에 대한 발생하는 문제에 책임이 없음을 알립니다.

차량 인수시 차량상태 확인

faq1. 타이어 상태
2. 각종 기능의 작동 여부 (라이트, 창문, 파워시트, 문루프 등등)
3. 엔진룸의 누유 여부
4. 에어컨 작동시 냄새 (흡연 및 기타)
5. 계기판의 경고등 확인 (Check Engine , A/C 경고등 등) – 스모그 테스트가 안되어 등록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6. 스페어 키의 유무 (계약시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약후 받기는 힘들 수 있습니다)
7. 유리의 크랙 여부 – 가장 놓치기 쉬운 부분입니다.
8. 테스트 운전시 쏠림, 소음 등은 얼라인먼트와 베어링, 타이어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9. 가급적이면 잘아는 정비소를 통한 검사를 추천합니다.

차량 구매시 워런티는?

새차의 경우는 제조사 워런티가 있으므로 문제없겠으나, 중고차의 경우는 주인이 바뀌는 순간부터 언제 문제가 발생할지 모릅니다. 또 많은 셀러가 차량의 문제를 인지하고 파는 경우도 많으므로 정비를 하지 않은 차량을 구매할 가능성도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대다수의 딜러 및 브로커는 기본 30일 정도의 워런티를 엔진과 미션에 주고 있으나, 회사마다 틀리므로 구입전 확인하셔야합니다. 그러나 이런 워런티로커버하기에는 다른 많은 문제가 더 있으므로 별도로 워런티 회사로부터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수리 및 유지 비용이 많이 드는 차량의 경우는 구매를 추천합니다. 

이 경우 계약일 기준으로 워런티 비용이 좀 더 저렴하며, 이후 구입시에는 좀 더 비싼 금액을 지불해야합니다. 융자시 페이먼트로도 가능하니 구입을 원하는 경우 워런티 커버리지를 꼼꼼히 살핀 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메인터너스 패키지 구매가 필요한가?

faq상대적으로 유럽차량의 경우 각종 소모품의 비용이 아주 비쌉니다. 브레이크, 타이어, 유리, 페인트, 알로이휠 등 다양한 이름의 패키지로 이런 비용을 커버하는 상품을 딜러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구매하려는 차량의 대략의 정비 비용을 확인한 후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약간의 네고도 가능하므로 꼭 필요하다고 느껴진다면 구매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 상품들의 가격은 차종과 연식 그리고 마일리지에 따라 금액이 달라집니다. 

리스 차량은 나에게 적합한가?

faq리스 차량의 장점은 적은 페이먼트와 다운페이먼트. 하지만 리턴시 발생하는 비용 및 부가적인 비용은 리스가 나에게 맞는지 고민하게 만듭니다.

나에게 리스가 적합한가?
1. 마일리지가 일년에 10,000 ~ 12,000 정도를 운행한다면
2. 크레딧이 좋다면 (720점 이상에 차 산 기록이 있는 경우)
3. 차고지 및 평소 주차공간이 괜찮다면 (타인에 의한 파손 감소)
4. W-9으로 세금 절감 효과가 가능한 분
5. 새 차 냄새를 좋아하는 분
6. 새차에 걸맞는 많은 신기능을 빠르게 습득하실 수 있는 분
7. 돈 조금 내고 남들처럼 고급차 한번 타보고 싶으신 분
8. 운전 습관이 얌전하신 분…타이어 및 브레이크 수명은 습관에 좌우
9. 크레딧을 올려주고 싶은 분을 위한 코사이너로 들어갈 때…그나마 부담없이 짧은 리스 기간
10. 특별히 좋아하는 차가 없어 대충 타고 바꿔도 되는 분

이상이 리스에 잘 맞는 분이고 반대라면 새차나 중고차 구매를 권합니다.

리스 리턴시 화나게 하는 것들

faq3년 동안 어떻게 새차처럼 깨끗하게 탈 수 있겠습니까? 하지만 계약은 계약. 리턴할때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영수증 다발 없으면 성공적으로 임무 완수하신 겁니다.

내외관 차량의 스크래치와 데미지 : 요즘은 각 회사마다 인스펙션을 제3의 회사에 맡겨 진행합니다. 예전보다는 까다롭지 않으나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먼저 30일 전에 신청하여 인스펙션을 받고 바디샵을 방문하여 비교 견적을 받으십시오. 더 저렴하게 부과될 수 있습니다.
타이어 상태 : 런플랫 타이어, 타이어 브랜드, 타이어 상태등을 제조사마다 다른 기준으로 비용을 부과합니다. 타이어 상태가 교체를 필요로 한다면 먼저 구매하셨던 딜러분께 알아보신 후 중고든 새걸로 교체하십시오.
마일리지 오버 : 어쩔수 없이 리턴 전에 마일리지가 오버되었다면 리턴 전에 제조사 은행에 연락하여 미리 마일리지를 할인 금액을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단, 할인이 없는 브랜드도 있습니다.
차량 등록비 : 대부분의 리스 계약은 36개월이지만 싼 페이먼트를 위해 39개월로 계약이 된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석달을 위해 1년치 차량 등록비를 내야합니다.
Registration Renewal Notice : 차량은 이미 제 날짜전에 리턴했는데 DMV는 뜬금없이 편지를 보냅니다. 대부분 시간적 여유가 없이 몇일 남겨두고 리턴하므로 이미 제작된 리뉴 편지는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차량의 리턴시 딜러로부터 받은 영수증 사본을 첨부하여 DMV로 보내셔도 되고 온라인에 Release of Liability 양식을 작성하셔도 됩니다. 아니면 딜러에게 연락하십시오.

차량운행 중 발생하는 돌발 사태

faq운행중 발생하는 돌발사태는 특히 여성운전자를 당황스럽게 합니다. 그러나 새차의 경우는 Roadside Assistance 가 대부분 기본적으로 제공되므로 비상시 가까운 딜러로 차량을 옮겨드리거나 현장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차량내 비상 버튼 또는 비치된 매뉴얼에서 미리 전화번호를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 

중고차의 경우는 보험회사의 Roadside Assistance Coverage 유무에 따라 가능합니다. 이 역시 새차의 경우와 비슷하나 일정한 마일내에 자신이 아는 정비소 또는 바디샵을 지정하여 가실 수 있습니다.

이마저도 없다면 자주 사용하는 크레딧 카드의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메이저 크레딧 카드의 경우 자동차 견인, 배터리 문제 및 렌트카 커버를 해주고 있습니다.

미리미리 알아두고 굳이 중복되어 비용이 지출된다면 없애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사고시 행동요령

faq증거자료 수집
1. 사고 장소의 팻말 등이 차량 위치와 잘 나타나도록 사진 촬영을 하십시오.
2. 목격자가 있다면 연락처라도 받아두십시오.
3. 블랙박스도 참고자료로 이용이 가능하니 특히 교차로 사고의 경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상대편의 인적사항 및 연락처를 확인하십시오. 차량 등록증과 면허증의 일치 여부와 보험 가입 여부. (무보험 차주의 경우 거짓이 있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5. 뺑소니의 경우 최소한 번호판이라도 기록해 두면 UM 커버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6. 사고의 가해자 판단이 어려운 경우 변호사 선임을 고려해볼만 합니다. 단, 육체적인 피해없이는 변호사 선임이 불가하므로, 보험 클레임 답변시 여지를 두시기 바랍니다.
7. 아무리 현금으로 지불할 만큼 미미한 사고라고 하더라만 추후 발생할지 모를 상대방의 변심에 대비해 서명이 들어간 간단한 메모를 받아두십시오.